영화 이야기

아바타2 물의 길 세계 최초 개봉 예정일, 영화 정보, 아바타 뜻

joy2 2022. 12. 10. 13:32
반응형

아바타2 물의 길
아바타2 물의 길


1. 아바타2 물의 길 세계 최초 개봉 예정일

2022년 12월 14일, 대한민국


영화 아바타의 후속작 아바타2 물의 길이 곧 개봉할 예정입니다. 2009년 공개된 이후 13년의 우여곡절 끝에 2편이 제작되었습니다. 아바타2 물의 길은 우리나라 대한민국에서 세계 최초 개봉할 예정입니다. (미국과 일본은 12월 16일에 개봉합니다.)

2. 영화 정보

12세 관람의 액션 모험 스릴러 SF 장르의 아바타2 물의 길러닝타임 192분(3시간 12분)으로 미국에서 제작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가 배급합니다. 감독은 전작의 감독 제임스 카메룬이 다시 메가폰을 잡았습니다. 카메룬 감독은 조시 프리드먼과 쉐인 샐러노와 함께 각본을 맡기도 하고 직접 제작에도 참여했습니다. 배우로는 네이티리 역에 조 샐다나, 제이크 설리 역에 샘 워싱턴, 그레이스 어거스 역에 시고니 위버가 캐스팅 후 연기했습니다. 그 외에 우나 채플린, 지오바니 리비시, 캐이트 윈슬랫 등도 출연할 예정입니다.

아바타2 물의 길의 줄거리
인간으로 사는 것을 포기하고 판도라 행성에서 나비인으로 새 삶을 시작한 ‘제이크 설리’는 ‘네이티리’와 결혼해서 두 양자녀를 포함해서 3남 2녀의 아버지가 됩니다. 이 때 판도라 행성도 더 이상 안전지대가 아니게 됩니다. 가족을 잃은 경험이 있는 제이크는 다시 가족을 잃고 싶지 않은 마음에 행성의 위기에 대처하게 됩니다. 결국 제이크와 네이티리 부부는 자녀들과 다른 나비조 사람들을 이끌고 새로운 곳으로의 여정을 시작합니다. 제이크 가족이 겪게 되는 무자비한 위협은 빌런 마일스 대령이 아바타로 부활한 것입니다. 살아남기 위해 떠나야 하는 긴 여정과 전투 그리고 인간과 감정이 좋지 않은 네이티리와 관계가 좋지 않은 인간 양아들, 그리고 숙적 마일드까지 견뎌내야 할 상처와 위기의 극복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아바타2 물의 길
아바타2 물의 길

3. 아바타 뜻

다리가 불편한 퇴역 군인이 행성 판도라에서 제2의 인생을 시작합니다. 아바타 시스템이라는 신체접속장치를 통해 구현된 또 다른 자신은 외모는 달랐지만 정신은 그대로 신체기능이 정상화 된 모습으로 활동을 할 수 있었습니다.(2009년 영화 아바타에서)


아바타 avatar 가상현실에서의 자신의 분신을 의미합니다. 인터넷 채팅과 온라인 게임 등에서 자신을 대신하는 시각적인 이미지로 구현됩니다. 이렇게 사이버 공간에서 사용자의 역할을 대신하는 아바타는 2000년 이후 인터넷 시대가 열리면서 발전하였습니다. 그러다가 2009년 영화 아바타가 사이버 공간이 다른 차원의 세계일 수 있다는 상상력을 구현해 내면서 사용자들에게 커다란 공감을 일으켰습니다. 따라서 현재 아바타의 뜻은 재해석의 여지가 있습니다. 과거 조종당하는 가짜 이미지와 사이버 공간의 익명성에 그 매력이 있었다면 이제는 또 다른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려는 욕구의 구체화랄까요.

<아바타 물의 길 관전 포인트, 감독 인터뷰 요약, 또 하나의 관전 포인트 클릭>

 

아바타 물의 길 관전 포인트, 감독 인터뷰 요약, 또 하나의 관전 포인트

1. 아바타 물의 길 관전 포인트, 감독 인터뷰 요약 ‘아바타 물의 길’은 물의 길이라는 부재가 암시하듯이, 전편인 아바타1에서 판도라 행성에 정착을 선택했던 제이크 설리(샘 워싱턴)가 가족

yoon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