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시껄껄 이야기

겨울 행사, 서울광장, 서울아트책보고

joy2 2022. 11. 11. 23:58
반응형

겨울 행사
겨울 행사

1. 겨울 행사

사건과 참사로 더욱 쌀쌀하게 느껴지는 날씨에도 주말은 어김없이 다가옵니다. 입동이 지났지만 하늘은 높고 푸르고 햇살은 아직 외출하기에 알맞아서 몸과 마음이 움츠러들기 전에 가족과 연인과 친구들과 서울 나들이를 계획해 보기도 합니다. 어디를 가든지 사람이 많은 곳에서는 안전에 유의하기 바라면서 서울 곳곳의 행사를 소개해 봅니다. 서울광장과 서울 책보고 등에서 열리는 다양한 행사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2. 서울광장

눈 깜작 할 사이라고 느껴지지만 어느덧 11월을 맞아 '한 해의 마무리를 준비하는 요즈음 서울에는 참사와 사고로 연이어 침울한 분위기입니다. 이러한 분위기를 위로하려는지 서울광장에서는 치유와 위안의 책 읽는 서울광장 '토닥토닥' 겨울 행사를 진행합니다. 2022년 서울광장 운영의 마무리로 준비된 이번 행사는 11월의 둘째 주 주말을 따스하게 보내기 위한 시민들에게 공개될 예정입니다. 2022년 한 해 동안 책 읽는 서울광장은 엄마 아빠의 육아에 도움이 되는 강연과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운영함으로써 도심 속의 위로와 휴식 공간이 되었었습니다. 올해의 마지막 운영이 될 이번 주말에는 치유와 위안의 시간을 기획하였습니다. 많은 시민들이 책 읽는 서울광장에서 마음의 휴식을 취하길 바란다는 의지입니다. 이번 주 책 읽는 서울광장에서는 '치유와 위안의 이야기 : 우리 시대 내면의 상처' 강연과 '치유와 위안의 음악 : 마음을 위로하는 클래식' 공연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강연은 서울대학교 심리학과 곽금주 교수가 연사로 나설 예정입니다. 그리고 국내 유명 더블베이시스트 성민제 님의 진행과 함께하는 클래식 음악회로 멋진 피날레를 장식할 예정입니다. 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070-7771-1909 책 읽는 서울광장 운영사무국입니다.

겨울 행사
겨울 행사

 

3. 서울아트책보고

책으로 빚고 예술로 잇는 공간이라는 표명 아래 사전개방 공식 프로그램이 다채로운 서울의 겨울 행사에 추가될 예정입니다. 예술책들의 보물창고가 될 서울아트책보고는 단순하게 보고 읽는 책의 경계를 넘어서 다양한 문화와 예술을 체험하고 경험하면서  국내 최초의 아트북 기반의 공공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입니다. 전시 프로그램 (1)개관 특별전시 'Luminous Art Book Project, 그 찬란함의 기록'은 책과 빛을 활용한 라이팅 북 200점을 전시합니다. 책을 모티브로 한 강애란 작가의 작품 또한 전시됩니다. 장소는 아트보고(갤러리)이며 시민 누구나 관람이 가능합니다. (2)기획전시 'The Magic, 팝업부의 세계'는 19세기부터 현대까지의 전 세계 팝업북 50여 점을 전시합니다. 특히 팝업북의 아버지로 불리는 보이테크 쿠바슈바 등의 유명작가의 작품도 전시됩니다. 2022년 11월 14일 월요일부터 2023년 2월 19일 일요일까지 중정광장에서 시민 누구나 관람할 수 있습니다.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1)'살아 움직이는 생생 동화세계'는 동화 개구리 왕자 스토리텔링 프로그램으로 11월 14일 월요일 오후2시 30분 서울아트책보고 아트북 체험존에서 5~7세의 영유아 25명을 대상으로 열립니다. 인형과 함께 인사 나누기/나는,나는 공주인가봐(유희와 율동)/개구리 왕자 동화스토리텔링 (인형동화 스토리텔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체험 프로그램 (2)'스크래치로 워너비 여행지 만들기'는 서울아트책보고 입점서점인 '여행마을'에서 진행하는 워너비 여행지도 만들기 프로그램입니다. 과거에 다녀온 여행지나 앞으로 가고 싶은 여행지를 직접 지도에서 찾아 스크래치 작업을 통해 여행에 대한 희망을 고취시킵니다. 11월 14일 월요일 오후7시 서울아트책보고의 아트북 체험존에서 일반시민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3)독립영화 상영회와 감독과의 만남은 독립영화를 시청하고 감독과의 만남을 통해 영화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통해 다양한 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상영 예정 영화로는 최진영 감독의 '태어나길 잘했어'입니다. 11월 14일 월요일 오후4시에 마찮가지로 아트북 체험존에서 인반시민 25명을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온라인 사전신청자 대상으로 무료 팝콘세트도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4)아트북 토크쇼 '배우와 함게 하는 시네북 토크'에서는 정하담 배우와 함께 영화에대한 다양한 시각으로 얼마전 타계한 영화 감독 '고다르'의 영화에 대해 소통합니다. 14일 월요일 오후 6시 30분 서울아트책보고의 열린무대에서 일반시민 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전체 프로그램의 참여 방법은 서울아트책보고 홈페이지(로그인)>전시 프로그램> 프로그램 일정> 프로그램 선택 후 참여하거나 현장 참여가 있습니다. 단 현장 참여는 인원 제한으로 입장이 제한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프로그램 참여 후에도 설문조사 참여를 통해 무료 음료권 이벤트가 있다고 하니 즐겁게 참여해 볼만합니다.

겨울 행사
겨울 행사

 
반응형